동의학 이야기/해외 동의학 뉴스

통증 대처에 약물보다 침술을 선호.. 미국

지운이 2018. 12. 3. 13:34

통증 대처에 약물보다 침술을 선호.. 미국

 

More choosing acupuncture over pills for pain management

azfamily.com/ 2018.9.11

By Heidi Goitia

 

통증의 대처에 침구가 자주 선정되고 있다는 기사가 애리조나의 한 커뮤니티 사이트(azfamily.com)에 게재되었다.

 

미국에서는 의사로부터 처방받은 진통제 약물에 중독되는 사람이 늘고 있다는 뉴스가 지난해까지 종종 보도되곤 하였다. 이를 배경으로 안전하고 중독성도 없는 통증대처법으로 침뜸 치료가 부각되었다.

 

침술에 종사하는 Leah Chischilly는 오피오이드 (의료용 마약) 중독 문제가 심각해지면서 그 대안적 선택으로 침뜸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음을 매일매일 실감하고 있다고 한다.

 

그녀는 "신체의 자연면역 반응과 함께 작용하고 있으며 신체의 신경계를 자극하여 긴장을 풀고 신체의 필요한 모든 영역으로 혈액 공급을 촉진한다"고 강조했다. "당신의 피 속에있는 것들, 당신의 모든 영양소들, 신체의 자연적인 진통제들, 신체가 스스로 생산하는 모든 것이 피 속에 있으며 그것으로 몸을 완전히 둘러 쌀 필요가 있다.”고 지적한다.

 

또 "사람들은 통증에 대한 대안을 찾는 중이며. 침술이 여러 연구에서 통증을 완화시키는 것으로 입증되었으므로 이제 침술은 최후의 수단이 아닌 첫 번째 수단으로 사용되고 있다."고 한다.

 

침술은 통증 만이 아니라 수면문제, 스트레스 관리와 노화방지에도 효과가 좋다고 한다. "그것은 예방 작용과 회복 작용이 모두 있으므로 얼굴의 콜라겐 생성을 자극하고 또 얼굴로 가는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자연스러운 빛을 발하는데 도움을 준다." 보톡스보다 더 자연스러운 만큼 여성들은 물론 남성들도 선택하고 있다.

 

약을 복용하거나 주사를 맞는 방법과는 달리, 침술은 자연스럽고 안전하며 중독성도 없다는 점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는 것이다.

(*芝雲 역/정리) 

 

..........................

원문은 아래에..

https://www.azfamily.com/news/more-choosing-acupuncture-over-pills-for-pain-management/article_eb35b464-131e-5a22-ab24-5829fee960c4.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