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의학 이야기/해외 동의학 뉴스

암 환자의 부작용을 완화에 침뜸이.. 이스라엘

지운이 2018. 8. 10. 13:03

암 환자의 부작용을 완화하는데 침뜸이..

 

Study Examines Acupuncture, Reflexology to Alleviate Symptoms of Neuropathy

The Jerusalem Post/ 2018.5.23

 

처음으로 침술과 반사요법이 암 환자의 신경병증 / 신경손상 증상을 완화시키는 유일한 치료법이라는 객관적인 증거가 될 만한 다기관에 의한 연구(3개 의료센터)가 나왔다.

 

이 새로운 연구는 침술과 반사요법과 같은 다른 보완요법을 통합하여 검토한 결과, 화학요법을 받고 난 다음 흔히 나타나는 환자의 삶의 질을 크게 떨어뜨리는 신경통을 치료하는데 획기적인 진전이 이루어졌다고 한다. 더욱이, 신경 손상은 환자의 화학요법 프로토콜에 변화를 야기하기 때문에 전체 치료를 빗나가게 만들게 된다.

 

Sheba의료센터의 Tal Center for Integrative oncology의 메디컬 디렉터인 Noah Samuels 박사는 신경병증은 화학요법으로 인한 심각한 신경 퇴행성 손상이며 완화 치료법을 찾지 못했었다고 설명한다. 이 센터가 주도한 연구에서 침술과 반사요법만이 기존의 암 치료법의 효과를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심각한 신경병증의 증상을 현저히 경감시키는 유일한 치료법임을 입증하고자 하였다.

 

말초신경 병증은 화학요법의 흔한 부작용으로 삶의 질과 기능에 중대한 장애를 초래한다. 신경병증의 통상적인 치료는 주로 화학요법의 용량을 줄이거나 말초 신경에 덜 독성이 있다고 여겨지는 다른 유형의 약물로 대체하는 것에 의존한다.

 

Adelis Foundation의 지원을 받는 이 센터는 현재 신경병증의 보완적 치료를 위한 치료 프로토콜을 개발하기 위해 Lin Medical Center의 Bnei Zion Medical Center 및 oncology Institute와 함께 다분야 연구를 주도하고 있다. 이것은 화학요법 유발성 신경병증 환자에게 도움이 되는 치료법을 개발하기 위해 보완의료 분야에서 탁월한 센터의 역량을 결합한 것이다.

 

이번 주에, 치료사의 연구 및 훈련을 위한 프로토콜을 작성하는 과정에 따라 연구가 시작되었으며 연구조건을 충족시키는 종양학 및 혈종학 종양 환자 120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연구는 여러 가지 조사 도구를 사용하여 수행된다. 또한, 보완의학의 안전성(부작용)과 참가자의 종양학 프로그램과의 밀착성은 he Relative Dose Intensity의 계산에 따라 연구가 끝날 때 검토 될 것이라고 한다.

(*芝雲 역/정리)

 

......................

원문은 아래에.. 

https://www.jpost.com/HEALTH-SCIENCE/Study-examines-acupuncture-reflexology-to-alleviate-symptoms-of-neuropathy-558150